본문 바로가기

세계명화이미지

[돈 들어오는 해바라기 그림] 세계명화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 고해상도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

안녕하세요, 프리아트컬렉터 입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적 인상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을 소개합니다.

빈센트 반 고흐는 생애 총 9점의 해바라기 그림을 그렸는데요, 이번 그림은 아를에서 그렸던 해바라기 작품 중 하나로1889년 1월에 아를에서 그린 작품입니다. (현재 미국 필라델피아 미술관 소장)

작품 설명: 빈센트 반 고흐(1853∼1890)는 1888년 프랑스 파리에서 남부의 아를(Arles)로 이사했다. 그는 그곳에서 폴 고갱과 함께 작업하기를 기대하며 고갱을 위해 작은 집을 빌려 노란색으로 칠한 뒤 해바라기 그림으로 장식했다. 이 그림은 그가 그 시기에 완성한 《해바라기》 연작 중 하나로, 그를 '태양의 화가'로 불리게 한 중요한 작품이다.

반 고흐는 동생 테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노란 꽃병에 꽂힌 열두 송이의 해바라기에 대해 "이것은 밝은 배경 위에 가장 멋진 그림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"고 썼다. 《해바라기》는 색채, 특히 노란색에 대한 반 고흐의 열망이 가득 담긴 작품이다. 그에게 노란색은 무엇보다 희망을 상징했으며, 당시 그가 느꼈던 기쁨과 설렘을 표현했다. 또한, 대담하고 강렬한 붓질은 그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다.

후기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화가인 반 고흐는 꽃의 섬세함을 포착하면서도 단순히 본 것을 재현하기보다는 빛과 색을 통해 감각과 감정을 표현하려 했다. 그의 《해바라기》는 태양처럼 뜨겁고 격정적인 감정을 담아낸 영혼의 꽃으로, 그의 짧고 비극적인 삶과 예술을 반영한다.

고갱에 대한 열정적인 환영의 의미로 그린 이 작품이 완성된 후 몇 달 뒤, 반 고흐는 고갱과의 불화로 자신의 귀를 자르고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된다. 그가 고대하던 고갱과의 동거는 두 달도 채 되지 못했다.

 

참고로 본 작품은 캔버스에 유화로 그린 작품으로 원작의 사이즈는

세로 92.4 cm

가로: 71.1 cm입니다.

 

참고로 맨 하단에 첨부한 이미지의 최적사이즈는 해상도 300dpi에서 출력시 가로 38cm, 세로 49cm가 가장 이상적입니다.

 

 

그럼 첨부된 이미지의 디테일을 한번 보실까요?

 

본 작품 역시 개인적 용도 상업적 용도 모두 무료인 작품으로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  

빈센트반고흐_해바라기_필라델피아미술관.jpg.zip
9.03MB

돈 들어오는 빈센트 반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으로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풍요로움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.  다시한번 방문 감사드립니다^^